기본 자료형을 객체 타입의 자료형으로 변환이 필요할 때 주로 사용한다.
사용 이유
- 객체로 저장해야할 경우
- 매개변수로 객체가 요구될 경우 (ex. 제네릭, collection의 타입)
- 제네릭이나 컬렉션에서 사용할 경우, 기본형을 쓸 수 없기 때문에 이를 Wrapping한 형태를 사용해야함
특징
- 산술 연산을 위한 클래스가 아니기 때문에 Immutable 함 (불변)
- 값에 대한 변경은 불가하고 새로운 값(객체)의 할당이나 참조만 가능
- Boxing : 기본 자료형 -> Wrapper Class
- UnBoxing : Wrapper Class -> 기본 자료형
기본 타입(primitive type) -> 래퍼 클래스(Wrapper Class)
- byte -> Byte
- short -> Short
- int -> Integer
- long -> Long
- float -> Float
- double -> Double
- char -> Character
- boolean -> Boolean
- void -> Void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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